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제2의 전성기 맞은 스크린골프…연평균 매출 18.1%씩 증가


입력 2022.06.21 09:41 수정 2022.06.21 09:41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BC카드 최근 3년간 골프업종 매출 분석

2030 여성 이용자 매출액 전년比 102.5%↑

21일 BC카드는 최근 3년간 골프업종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매출액이 평균 18.1%씩 증가했다고 밝혔다.ⓒ연합뉴스

BC카드가 최근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골프 관련 업종의 매출 데이터 분석결과를 21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지난 2019년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매출액을 골프업종, 성별, 연령대별로 구분해 진행됐다.


BC카드는 먼저 골프 관련 업종 매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평균 18.1%씩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스크린골프 매출액의 구간 평균 증감율은 타 업종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조사 기간에 발생된 스크린골프 매출액이 주중·주말 구분 없이 폭증한 원인으로 골프의 대중화와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각종 모임 및 회식이 스크린골프장에서의 진행 가능성이 높았을 것이라고 풀이했다.


ⓒBC카드

외곽에 위치한 골프경기장의 매출액 증가율은 2030 남성 고객이, 접근성이 좋은 스크린골프의 매출액 증가율은 2030 여성 고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를 즐기는 연령대도 다양해진 것으로 확인됐다. 첫 번째 기간 내 매출액의 대부분은 50·60대가 차지했지만 점차 20대와 30대의 매출 비중이 늘어나는 등 젊은 세대에서의 골프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변형균 BC카드 AI빅데이터본부장는 “최근 들어 모든 연령층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골프에 대한 소비 패턴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관련 업종의 매출 데이터를 심도 깊게 분석했다”며 “경제 상황에 맞게 Data-driven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골프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