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6일 경남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 (KAI)에서 지상테스트를 시작한 차세대 한국형 전투기 KF21 1호기가 활주로와 이어진 램프 구간을 지상활주(Ramp Taxi)하고 있다.
북한 보란듯…한미 공군, 전투기 20대 동원 무력시위
"연합방위 능력·태세 현시北 어떤 도발에도 신속·정확타격할 수 있는 능력·의지 보여줘"
KAI, 싱가포르 에어쇼 참가…해외 마케팅 본격화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오는 18일까지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열리는 '2022 싱가포르 에어쇼'에 참가해 국산 항공기 1000대 수출 달성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싱가포르 에어쇼는 프랑스 파리, 영국 판버러 에어쇼와 함께 세계 3대 에어쇼로 불리며 아시아 최대 우주항공·방산 전시회로 손꼽힌다.KAI는 경공격기 FA-50과 기본훈련기 KT-1, 기동헬기 수리온과 소형무장헬기 LAH, 올 하반기 첫 비행을 준비 중인 한국형 전투기 KF-21 보라매 등을 선보였다.에어쇼에 참가한 필리핀, 태국, 페루 공군 대표단, 브루나이, 라오스…
KAI, 미래형 시뮬레이션·소프트웨어 시장 진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훈련체계 전문업체와 손을 잡고 미래형 시뮬레이션·소프트웨어 시장에 진출한다.KAI는 지난 27일 훈련체계 전문업체인 한길C&C, 바로텍시너지, ㈜아이엠티에 자체 개발한 영상시스템 표준플랫폼을 공급하고 안정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KAI는 이들 협력업체에 운용기술을 지원하고, 협력업체는 KAI의 영상시스템 표준플랫폼을 활용해 공군용 모션 시뮬레이터와 해군용 조종 절차 훈련 장비를 개발ㅎ한다.영상시스템은 선명하고 몰입도 높은 가상화면을 구현하는 컴퓨터의 일종…
KAI, 록히드마틴과 손잡고 美 전술입문기 수주전 나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록히드마틴(LM)사와 9일(미국 현지시간) 협력 합의서에 최종 합의하고 미국 시장 사업에 본격 나서기로 했다. 양사는 이날 협력합의서(TA)에 서명하며 협력 수준을 전략적 관계로 끌어올리며 T-50 계열 1,000대 이상 판매에 협력하기로 했다.미 공군과 해군에 FA-50 경공격전투기의 개량형을 제시할 KAI와 LM은 제작과 마케팅은 물론, 설계와 기체 개량, 공장 신증설 등 전 분야에서 협력할 전략협의체 실무위원회(Steering Commite)를 상설 가동해 미국뿐 아니라 500여 대 이상으로 추산되는…
KAI, 항공우주전문가 포럼 열고 위성·UAM 등 신기술 논의
한국항공우주산업(KAI)가 위성, 무인기, UAM(도심항공교통) 등 미래 핵심기술을 논의하는 '항공우주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항공우주 전문가 포럼은 한국항공우주산학위원회(이하 산학위)가 주관하고, KAI가 주최해 전날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렸다.이날 포럼에서는 누리호 발사 성공에 따른 후속 과제 필요성과 최근 항공ㅘ 선진국을 중심으로 자율비행, 분산제어, 무선 데이터 링크, AI 등 기술투자 경쟁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를 놓고 열띤 토론이 벌어졌다.전북대 기계공학과 임재혁 교수는 ‘위성 개발 국산화율 제고를…
尹, 관저 찾은 권영세·권성동에 "당 중심으로 대선 꼭 승리하길"(종합)
한동훈, 尹 파면에 입장 냈다…"언제나 국민과 함께"
조기 대선 "6월 3일 유력"...10일 이내 공고 [尹 탄핵인용]
[영상] "윤석열 파면" 선고에 책상 '쾅' 얼굴 푹 숙인 이 남자 [尹탄핵인용]
윤 전 대통령, 1500만원 연금 못 받는다 [尹 탄핵인용]
"탄핵전문 내한가수 콜드플레이" 우연치고는 소름돋는 우연
실시간 랭킹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