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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청년 취약계층 위한 ‘밥바라밥 페이북머니 체크카드’ 출시


입력 2022.08.08 13:17 수정 2022.08.08 13:17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MZ세대 소비 트렌드 맞춰 기부 특화

ⓒBC카드

BC카드가 기부에 특화된 ‘밥바라밥 페이북머니 체크카드’ 상품을 출시했다고8일 밝혔다.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기업 차원의 기부활동을 넘어 소비와 기부를 결합한 금융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밥바라밥 카드는 고객이 일상에서도 가치소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BC카드와KT가 공동 기획한 기부 특화 체크카드다.고객이 해당 카드로 결제한 금액의0.1%를KT그룹이 기부금으로 적립한다.기부금은 청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식권,생리대,생필품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가치소비의 생활화를 표방하는 만큼 카드 상품의 기본적인 혜택 또한 강력하다.▲종일커피(주요 커피 브랜드)▲점심식사(오전11시~오후2시 내 모든 음식점 업종)▲저녁간식(오후5시~9시 내 주요 편의점,배달앱,베이커리&아이스크림,버거&샌드위치 브랜드 및 온라인 간편결제)등 일상생활에 밀접한3가지 카테고리별로8%페이북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밥바라밥 카드는BC카드의 페이북 앱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인 ‘페이북머니’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체크카드 상품으로 만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발급 가능하다.고객은 자신의 은행계좌를 페이북머니와 최초1회만 연동하면 별도 충전 절차 없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BC카드는 대학생 등MZ세대를 중심으로 최근 가치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연말까지 주요 대학 교정에서 밥바라밥 페이북머니 체크카드를 소개하고 가치소비를 독려하는 캠페인도 펼칠 계획이다.가입 절차가 간편한 체크카드 상품 특성 상 대학생 등MZ세대 고객이 보다 부담 없이 가치소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실제BC카드가 올해1월부터7월까지 누적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연령대별 체크카드 비중을 분석한 결과MZ세대 주축인20대가66.2%로 가장 크고, 30대(45.9%)가 뒤를 이었다.


BC카드는 밥바라밥 카드 출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오는8일부터11월7일까지3개월 간 밥바라밥 카드를 발급하는 고객 모두에게 최소3000원에서 최대8만원까지 페이북머니를100%적립받을 수 있는 ‘머니박스’를 지급한다.또한KT의 가치소비 플랫폼인 ‘나눠정’에서 올해12월31일까지 사용 가능한5천원 할인쿠폰을 실물카드 배송 시 동봉하여 제공한다.


김민권BC카드 카드사업본부장(상무)은 “이제 고객은 체크카드 한 장만으로도 합리적인 소비 생활은 물론 세상을 따듯하게 만드는 주인공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BC카드는 혁신적인 기술력과ESG리더십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를 향한 금융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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