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가 임금 차별 해소와 노동 환경 개선을 요구하며 총파업에 돌입한 25일 서울 동작구의 한 중학교에서 대체급식이 실시되고 있다.
'급식·돌봄' 학교 비정규직 파업, 대체급식 실시
학교비정규직노동자들이 정규직과 임금 차별 해소 등을 요구하며 총파업에 돌입한 가운데 25일 서울시 성동구의 한 중학교에서 학생들이 급식 대신 샌드위치와 머핀등 대체 급식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있다.
학교 비정규직 파업, 대체급식 '밥 대신 빵'
학교비정규직노동자들이 정규직과 임금 차별 해소 등을 요구하며 총파업에 돌입한 가운데 25일 서울시 성동구의 한 중학교 급식실에서 급식선생님이 대체급식을 준비하고 있다.
'학비노조' 파업, 밥 대신 빵 '대체급식'
화물연대 총파업…국토부 "만나서 협상하겠지만, 업무개시명령 함께 검토"
정부가 화물연대 총파업과 관련해 상황이 심각할 경우 '업무개시명령'까지 발동하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대상 특정 여부 등을 놓고 실무 검토에 착수했다고 밝혔다.25일 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은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1년에 2번 집단운송거부 사태가 발생한 건 2003년 이후 두 번째"라며 "업무개시명령을 포괄적으로 내릴지, 실제 파업에 참여한 조합원들을 특정해 실시할지 여러 부분을 놓고 실무적으로 세부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업무개시명령은 정당한 사유 없는 집단 화물운송 거부로 화물운송에 커다란 지장을 초래해 국가 경제 매우 …
북한 월드컵 중계, 한미일은 '싹둑'
태극기·한국 기업 광고도 모자이크 처리
[속보] 美상무 "관세 부과 연기 없어...며칠, 몇주간 그대로 있을 것"
조경태, 尹 '관저 정치'에 "당 나가셔서 메시지 내셨으면…" 일침
"남자와 할 바에는 차라리…" 무릎 꿇고 거부한 女선수
산모 태반을 몰래 '스윽'…빼돌린 의사 들통나 해고됐다
"우리아빠 주먹으로 때려죽인 중3, 학교 잘만 다녀…" 분통 터뜨린 유족
[단독] '경제통' 최경환, 대권 도전 결단…금명간 복당계 내고 경선 참여
실시간 랭킹 더보기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中, 국유은행에 대규모 공적자금 긴급 수혈하는 속사정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