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 보육 품질 높이기 위한 전문인력 지원


입력 2023.05.02 08:47 수정 2023.05.02 08:47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어린이집 평가제·재무회계 컨설팅…경기도형 보육컨설턴트 34명 활동

‘경기도어린이집관리시스템’ 맞춤형 교육…보육코디네이터 35명 위촉

어린이집 사무업무 지원…보육행정실무사 청년인턴 21명 지원

경기도는 보육 품질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형 보육컨설턴트, 보육행정실무사 청년인턴, 보육코디네이터 등 인력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2일 밝혔다.


경기도는 도내 어린이집이 어린이집 평가를 잘 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형 보육컨설팅’ 사업을 2017년부터 전국 최초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30개 시·군 육아종합지원센터에 34명의 보육컨설턴트가 어린이집 평가제와 재무회계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어린이집 평가와 재무회계에 대해 자문 받고 싶은 어린이집은 시·군 육아종합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도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어린이집 보육행정실무사 청년인턴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현재 21개 어린이집에 21명의 보육행정실무사가 근무 중이며 어린이집 회계자료 입력과 문서작성 등 어린이집 행정업무를 돕는다.


보육코디네이터 사업은 어린이집 재무·회계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어린이집관리시스템’ 사용에 뛰어난 어린이집 원장을 보육코디로 위촉해 사용자 맞춤형 전산 교육을 한다.


보육코디를 통한 사용자 맞춤형 전산 교육으로 현장의 어린이집 원장이 필요한 능력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스스로 어린이집 재무회계를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지난 2019년에 시작된 이 사업은 1기를 시작으로, 현재 7기까지 진행됐다. 올해에는 35명의 보육코디를 위촉해 오는 8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윤영미 경기도 보육정책과장은 “경기도형 보육컨설턴트 운영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어린이집의 회계 투명성, 공공성 강화를 돕는 등 보육 품질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