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화성시, 취약계층 가구 방문해 세탁 서비스 제공


입력 2023.08.06 11:49 수정 2023.08.06 11:49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팔탄면·장안면과 함께 ‘희망Dream세탁소’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 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팔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희망Dream세탁소’ 공유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화성시

경기 화성시 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팔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희망Dream세탁소’ 공유를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희망Dream세탁소’는 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 초 향남읍행정복지센터 차고지에 있는 창고를 리모델링해 만든 세탁소로, 부피가 큰 대형 세탁물 세탁이 어려운 향남읍 관내 독거노인가구와 장애인가구에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세탁물을 수거하고 세탁 및 건조, 배송까지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이번 협약은 한정된 복지자원의 공유를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각 협의체는 서비스 대상 지역을 향남읍 인근의 팔탄면, 장안면까지 넓혀 더 많은 독거노인가구와 장애인가구가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협업해나갈 계획이다.


오강석 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희망Dream세탁소 합동 운영은 향남읍과 팔탄면, 장안면 간의 자원공유와 협업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훈 향남읍장은 “향남읍협의체의 대표 특화사업인 세탁소 서비스 지원 범위를 장안면, 팔탄면까지로 확대해 더 많은 주민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희망Dream세탁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54가구에 이불 세탁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