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파크골프협회, 한중 파크골프 교류 물꼬 트나


입력 2025.04.04 14:34 수정 2025.04.04 14:34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 대한파크골프협회

대한파크골프협회(회장 홍석주)가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에서 열린 파크골프장 개장 기념행사에 공식 초청을 받아 참석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 파크골프동호인 단체 관광객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어 의미를 더하고 있다. 홍석주 회장을 비롯해 광역 시·도협회 회장단, 부회장 및 관계 임원들이 함께한 이번일정은 단순한 개장 기념식 참석을 넘어, 한·중 간 파크골프 교류의 물꼬를 트는 역사적인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한국과는 해로로 가장 가까운 산둥성 웨이하이시는 지리적 이점과 역사적으로도 풍부한 관광 인프라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파크골프의 한·중 교류의거점이 되어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는 한국 파크골프 대표단과 웨이하이시 관광산업계 간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하는 것을 시작으로, 파크골프를 통해 양국 교류와 관광을 연계한 협력 방안이 논의되었다. 양해각서를 통하여 향후 정기적인 파크골프 교류, 공동 대회 개최, 관광 상품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개장 축하 행사에서는 중국 전통문화 공연 등 문화 교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한국 방문단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홍석주 회장은 향후 “산둥성(山東省) 내 여러 도시와 한국의 광역시·도 협회, 시‧군‧구 협회를 연계한 파크골프 기반의 스포츠 관광 모델을 개발하고, 중국 여러 도시를 비롯하여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석주 회장은 특히 “이번 웨이하이 방문은 단순한 스포츠 행사를 넘어, 민간 중심의 우호 협력과 파크골프의 세계화를 위한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 대한파크골프협회는 한국 파크골프 열기가 전 세계와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파크골프의 매력을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며 이번 초청 행사의 의의와 향후 포부를 밝혔다.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