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호텔신라,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 성료


입력 2017.10.22 10:57 수정 2017.10.22 10:57        최승근 기자

한양도성 다산성곽길에서 열린 문화축제, 관광객 총 5000명 다녀가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의 참여한 관람객들의 모습.ⓒ호텔신라

호텔신라와 서울시 중구청이 주최한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는 21일 다산성곽길에서 열렸다.

지난 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가을 축제에는 지난 행사보다 많은 5000여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찾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풍성한 볼거리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역사ž교육 프로그램 행사장 앞은 주말을 맞아 자녀와 함께 축제장을 찾은 가족 관람객들로 인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가족 관람객들에게 가장 인기를 끈 프로그램은 한양도성의 역사와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각자성석 탁본체험’과 ‘청사초롱 순성놀이’, ‘한양도성 해설가 투어 프로그램’이었다.

지역주민과 예술가가 참여한 이번 축제에서는 한양도성과 인근 갤러리, 예술공작소 등의 자원을 활용해 역사ž교육 프로그램, 문화ž공연 프로그램, 전시ž체험 프로그램으로 준비돼 총 17종의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가을 축제에 새롭게 열린 ‘금난새와 함께하는 성곽길 음악회’, ’한복 패션쇼’, ‘청사초롱 순성놀이’ 등도 선선한 가을 날씨 속에 눈과 귀가 즐거운 품격 있는 축제를 완성시켰다.

한편, 호텔신라는 ‘다산성곽길 관광명소화’의 일환으로, 이번 축제를 공동 개최했으며 앞으로도 다산성곽길이 국내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역사탐방길이 되도록 도울 계획이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