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해수부, 제4회 북극아카데미 참여 대학생·대학원생 모집


입력 2018.05.20 11:00 수정 2018.05.18 16:39        이소희 기자

북극권 국가와 교류 증진…6월 4일까지 공모 후 10명 참가자 선발

북극권 국가와 교류 증진…6월 4일까지 공모 후 10명 참가자 선발

해양수산부는 북극권 국가 대학생·대학원생과 국내 학생 간 교류 프로그램인 ‘제4회 북극아카데미’에 참여할 국내 참가자를 21일부터 6월 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시행된 ‘북극아카데미’는 핀란드·미국·러시아·캐나다·노르웨이·덴마크·스웨덴·아이슬란드 등 북극대학(UArctic) 소속의 대학생·대학원생과 국내 대학생·대학원생이 참가하는 북극 전문 교육프로그램이다.

해수부에 따르면, 북극이사회 옵서버(Observer) 국가 13개국 중 우리나라가 유일하게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으며, 매년 해외에서도 참가 희망자가 급증하는 등 관심이 높다.

오는 7월 5일부터 14일(총 9박10일)까지 열리는 제4회 북극아카데미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극지연구소 등 국내 연구기관에서 진행되며, 북극권 대학·대학원생 참가자 20여 명과 국내 참가자 10여 명 등 총 30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국내·외의 석학을 초청해 각국의 북극정책에 대한 강의 및 토론을 진행하며, 주요 연구기관과 시설을 방문하는 해양수산현장체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북극 아카데미를 수료한 참가자들에게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과 북극대학이 공동으로 수료증을 수여하고, 전자우편 등을 통해 북극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료자에게는 북극 관련 국제행사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등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북극아카데미에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국내·외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영어로 진행하는 아카데미 특성상 영어 수업 수강이 가능해야 한다.

해수부는 6월 4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 후 서류심사 등을 거쳐 6월 중순까지 최종 10명의 국내 참가자를 선발해 발표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대학원생은 해수부(www.mof.go.kr), 한국해양수산개발원(www.kmi.re.kr), 극지e야기(www.koreapolarportal.or.kr)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한국해양수산개발원으로 방문하거나 우편 제출하면 된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