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카오커머스, 2인 공동 구매 ‘톡딜’ 시범서비스


입력 2019.05.23 10:49 수정 2019.05.23 10:49        김은경 기자

“2명만 모여도 할인...6월 정식 서비스”

카카오커머스 2인 공동 구매 서비스 ‘톡딜’.  ⓒ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 2인 공동 구매 서비스 ‘톡딜’. ⓒ 카카오커머스

“2명만 모여도 할인...6월 정식 서비스”

카카오커머스는 2인 공동 구매 서비스 ‘톡딜’의 OBT(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톡딜은 카카오톡 스토어 기반의 쇼핑 서비스인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새롭게 적용되는 공동 구매 서비스다. 서로 모르는 사람 2명만 모여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용 방법은 톡딜로 지정된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 나오는 ‘딜 오픈’ 버튼을 누르고 결제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구매가 확정되면 ‘카카오 포인트’가 리워드로 돌아간다. 딜 개설자는 결제금액의 2%, 딜 참여자는 결제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적립 받는다. 포인트는 카카오커머스 플랫폼에서 1포인트당 1원으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새로운 형태의 구매 방식이 이용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용자들에게는 구매가 성사되기까지 많은 인원수를 모으고 기다려야 하는 기존 공동구매의 허들을 최소화하면서 가격 할인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마케팅 공간이 부족해 최근 극심한 가격 경쟁을 겪고 있는 판매자들에게는 매출에 비례해 마케팅 예산을 집행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톡딜은 오는 6월 말부터 정식 서비스 될 예정이다. 다음쇼핑, 카카오톡 #(샵)쇼핑, 카카오스타일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