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거래소, 경기 안산 지역 KRX지역아동센터 개소 지원


입력 2020.01.22 17:49 수정 2020.01.22 17:50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개소 지원물품 전달 후 기념촬영. 왼쪽부터 이영숙 해피클래스지역아동센터장,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거래소 개소 지원물품 전달 후 기념촬영. 왼쪽부터 이영숙 해피클래스지역아동센터장,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거래소

한국거래소(KRX)국민행복재단은 22일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해피클래스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 공사 완공 및 KRX 제휴센터 지정을 기념하는 ‘KRX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소식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층가정 아동들이 방과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건물 환경개선공사를 마무리함에 따라 이뤄졌다.


‘KRX지역아동센터’로 새롭게 태어난 경기 안산 해피클래스지역아동센터는 그동안 낙후한 시설 및 비좁은 공간 등의 문제로 29명의 아동들이 교육과 활동에 불편을 겪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공사를 통해 공간재배치, 창호 교체 등 편의시설을 완벽하게 갖췄고 도서관과 학습실도 새롭게 꾸미게 됐다.


재단은 2014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전국 총 34개소의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을 추진했다. 또 제휴센터 지정을 통해 대학생금융교육봉사단 파견, 동절기 식품지원 등 재단 복지 프로그램도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서 정지원 거래소 이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