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국은행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와 통화스와프 계약을 3개월 연장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통화스와프 계약 만료시기는 오는 9월 30일에서 12월 31일로 연기된다. 600억달러인 통화 스와프 규모와 조건은 기존과 동일하다.
한은 관계자는 "이번 만기 연장 조치가 국내 외환시장 및 금융시장의 안정을 지속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며, 필요할 경우에는 통화스와프 자금을 즉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은, 화폐사랑 UCC 공모전 개최
한국은행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화폐사랑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2014년 처음 실시해 올해 8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위조화폐 제작과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화폐사용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한은은 응모작 중 우수작을 선정해 총재 명의의 포상을 실시하고 홈페이지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전국 고등학생, 대학(원)생을 비롯해 해당 연령대 청소년이다. 접수 마감일 기준 만 24세 이하여야 한다.주제는 ▲위조화폐 유통 방지 ▲돈 깨끗이 쓰기 ▲동전 다시 쓰기 ▲현금사용 선택권 보장 중 1…
한은, 별관 건축공사 18일부터 재개
지난 4일 23명 확진으로 공사 중단
한은 "미국·중국 소비 확대…수출 호조 지속"
미국과 중국 등 주요국의 소비가 회복되면서 우리나라의 수출 호조 흐름이 계속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16일 한국은행 조사국 이굳건·주욱 과장과 주세준 조사역은 BOK이슈노트 '최근 우리 수출의 회복 요인 평가 및 향후 전망' 보고서에서 지난해 하반기에는 미국의 수입수요가 우리나라 수출 회복을 주도한 데 이어 올해 1분기에는 중국의 기여도가 크게 상승했다고 밝혔다.이는 최종귀착지 기준 수출 기여도를 분석한 결과다. 수출의 최종귀착지는 우리나라의 수출품을 최종적으로 사용하는 국가를 의미한다.미국의 우리 수출에 대한 기여도는 지난해…
한은 "우리나라 전기차 경쟁력 세계 5위"
글로벌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우리나라의 경쟁력이 세계 5위에 해당한다는 분석이 나왔다.14일 한국은행 경제원구원의 정선영 부연구위원·이솔빈 조사역은 BOK 이슈노트에 실린 '빅블러(Big Blur·산업간 경계가 사라지는 현상) 가속화의 파급효과 : 자동차 산업 중심으로'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보고서는 지난해 전기차지수를 기준으로 한 우리나라의 전기차 관련 산업 경쟁력은 중국·독일·미국·일본에 이은 5위 수준이며, 국내 배터리 생산업체들이 급성장하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
한은 “디지털 전환, 생산성 향상에 긍정적...신규고용 창출”
빅테크 독점 시 시장 구조 왜곡 가능성
野 국무위원 전원 탄핵 협박에…원희룡 "대한민국 붕괴시키자는 것"
[속보] 미얀마 군정 "강진 사망자 1644명으로 늘어"
'산불 진화 중 추락' 70대 헬기 기장 발인, 아내에게 마지막 남긴 말은…
제1165회 로또 당첨번호 '6·7·27·29·38·45'번…1등 당첨 지역 어디?
"대형 산불 탓인가" 수도권 곳곳서 '검은 눈' 내렸다
'대전 초등생 살해 교사' 명재완, 과거 모습 보니…범행 전 기이한 전조증상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홍준표의 “통일 과연 될까?”…유감(遺憾)이다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박찬대 등 민주당 의원들은 미친 것일까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
· 더본코리아, 백종원 “뼈저리게 반성” 사과에 급반등
· 한화에어로, 3.6조 유상증자 금감원 제동에 상승세
· 고려아연, 주총 불확실성에 장 초반 약세
· 영풍, 고려아연 주총 의결권 행사 가처분 기각에 9.1% 폭락
· 교보증권, 배당락일 영향에 8%대 약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