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박병석 국회의장이 21일 국회에서 열린 취임 1주년 화상기자간담회에서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박병석 국회의장,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
박병석 국회의장이 21일 국회에서 취임 1주년 화상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하는 박병석 국회의장
박병석 국회의장이 21일 국회에서 취임 1주년 화상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박병석 국회의장 "권력 분산형 개헌, 결단해야 한다"
박병석 국회의장이 21일 국회에서 취임 1주년 화상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박 의장은 "개헌의 문을 여는 역할은 정치권의 소명이다. 국민통합과 대전환 시대에 맞는 새 헌법이 꼭 필요하다. 권력 분산으로 국민통합의 물꼬를 트자"고 밝히며 "결단해야 한다. 이번에 결단하지 못하면 국민소득 3000 달러 시대의 낡고 낡은 헌법을 40년 이상 끌고 가는 셈이다. 여야 정치 지도자들은 물론 각 정당은 개헌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국민의 평가를 받기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학교 가는 길' 시사회 인사말 하는 박병석 국회의장
박병석 국회의장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IFC몰 CGV에서 열린 영화 '학교 가는 길' 초청 시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학교 가는 길'은 17년째 멈춰 있던 서울 시내 신규 특수학교인 강서 특수학교(서진학교) 설립을 이끌어 낸 어머니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다.
박병석 국회의장, '국민통합과 헌법개정' 학술대회 영상 축사
국회 입법조사처와 한국헌법학회가 공동주최로 1일 오후 국회 본관에서 열린 ‘국민통합과 헌법개정’ 공동학술대회에서 박병석 국회의장이 영상으로 축사를 하고 있다. 학술대회는 21대 국회에서 처음으로 헌법개정에 관한 토론으로 ‘민주적 개헌논의의 헌법적 조건’ ‘헌법 기능과 기본권 질서, 헌법개정의 방향’ ‘헌법개정과 정치개혁’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어대문 이은 '어대명'? 조기대선 판 깔렸지만…비명계 앞 거대 장벽
尹, 경호 최장 10년 받는다…전용기 탑승도 가능 [尹 탄핵인용]
박수영 "그래도 이재명은 안된다…진짜 심판 이제부터"
홍준표 "30년 정치 인생 마지막 사명" 대권 출마 시사
김새론, 49재에도 '잡음 계속'…2017년작 '리얼', 8년 만에 OTT 역주행
대통령실, '尹 파면' 후 정리 수순…공식 홈페이지도 중단
실시간 랭킹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