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정은보 금융감독원장, 금융위원회 고승범 위원장, 도규상 부위원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에 대한 2021년도 종합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회 정무위원회 종합국정감사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등 피감기관장들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2021년도 종합국정감사에서 여야 의원들의 질의를 듣고 있다.
[국감2021] 고승범 "전세대출, DSR 적용 않기로"
고승범 금융위원장이 전세자금대출을 직접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에 적용하는 방안은 가계부채 추가 대책에 포함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고 위원장은 21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가계부채 대책과 실수요자 보호 방안을 묻는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고 위원장은 "전세대출과 관련해 금리나, 갭 투자를 유발한다는 문제 등을 잘 보면서 관리해나가려고 한다"고 설명했다.이어 "전세대출은 여러 분야에서 검토하고 방안을 강구했다"며 "은행이 자율적으로 보증금 증액 범위 내에서, 실수요 범위 내에서 전세대출이 이뤄지…
고승범 "전세대출 중단 없도록 관리…실수요자 보호"
고승범 금융위원장이 전세대출이 중단되지 않도록 관리해 실수요자를 보호하겠다고 강조했다.고 위원장은 14일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투자자 교육플랫폼 알투플러스 오픈 기념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10월과 11월, 12월 중 전세 대출에 대해서는 총량 관리를 하는 데 있어 유연하게 대응하도록 할 생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이어 "전세대출 증가로 인해 가계대출 잔액 증가율 목표가 6%대로 증가하더라도 용인하려고 한다"고 부연했다.금융당국은 그 동안 가계부채의 연 증가율을 6%대 내에서 관리하겠다는 방침을 고수해 왔다. 금융위는 올해 가계부채 …
고승범 "증시 변동성 대응 강화…과도한 불안심리 자제"
금융시장 점검회의 개최
[국감 2021] 고승범 위원장 "정책모기지 중도상환 수수료, 절반까지 인하해야"
현요율 1.2%…주금공, 2031억 수익
"주적은 이재명"…박정훈, 위기 속 '보수대통합' 호소
나경원 "헌재 '무한 연장전'으로 국가 위기 심화…즉시 각하·기각 선고해야"
여자친구 제자 2명 산 끌고 가 협박한 교사, 잘못 시인
창원NC파크 구조물 맞아 수술한 20대女 결국 사망
푸틴 5억 리무진 폭발? "암살 위협 심각"...김정은에게 준 車
방탄소년단(BTS) 진에 기습 뽀뽀한 팬 수사 중지, 왜?...팬들 분노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美, 對中 견제조직 ‘막가파’식 해체가 무서운 이유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한·중 ‘해빙무드’ 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