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과 옥션, G9는 진행중인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에서 이른바 큰 손 고객들의 거침없는 소비가 이어지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실제 고객의 평균 씀씀이를 보여주는 1인당 구매 객단가가 지난해 11월 행사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빅스마일데이 행사 시작 후 4일간(1일~4일)의 구매 객단가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11월 행사 같은 기간 대비 평균 7% 뛰었다.
특히 상대적으로 고가의 제품군에서 고객들은 더 과감하게 지갑을 열었다. 그 중 PC·모니터의 경우 지난해 대비 56% 증가하면서 객단가 신장률이 가장 컸다. 지난해 빅스마일데이에서 100만원짜리 PC·모니터를 구매했다면 올해는 156만원짜리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았다는 의미이다.
또한 ▲계절가전(26%) ▲음향기기(21%) ▲영상가전(20%) 등 가격대가 비싼 품목군에서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생활 필수품목들도 대부분 구매 객단가가 증가했다. ▲바디·헤어(21%) ▲생필품(12%) ▲가공식품(9%) 등이 대표적이다. 이밖에 ▲신발(17%) ▲유아동의류(14%) ▲쥬얼리·시계(7%) 등 외출과 관련된 패션·잡화 상품의 객단가도 증가하며 위드 코로나로 인한 기대심리를 반영했다.
문제연 G마켓 영업본부 본부장은 “위드 코로나 등 소비심리가 회복되는 기대감에 맞춰 역대 최대 규모와 강력한 혜택은 물론 신개념 특집 라이브방송, 스타벅스 라운지, 댄스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한 것이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며 “2주차 역시 MD가 엄선한 특가 상품을 대거 쏟아내 이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