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프닝 시대 맞아 외부에서 진행하는 이색 프로그램 대폭 강화
’요트 투어’, ‘와인 이브닝’ 등 전문가와 함께하는 강좌도 선봬
롯데백화점이 오는 27일부터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시작한다. ‘여름학기 문화센터’는 6월2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되며, 회원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많은 것들이 일상으로 복귀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에게 일상을 넘어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이색적인 ‘비(非)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강좌들을 기획했다.
특히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고객들이 평범하지 않고 특색 있는 문화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롯데백화점은 문화센터에서만 강좌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클린 하이킹’, ‘요트 투어’, ‘와인 이브닝’ 등 외부에서 진행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강좌들도 예전보다 20% 이상 대폭 강화했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MZ 세대들을 중심으로 친환경, 친건강, 기부 연계 등과 연결되는 가치 소비를 즐겨하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에 맞춘 강좌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는 ‘클린 하이커’ 김강은 아티스트와 함께 등산을 하면서 직접 주운 쓰레기로 예술작품을 만들고 정상에 올라가 그림도 그리는 ‘클린 하이킹’ 클래스를 준비했다.
또한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친환경 캠페인인 ‘제로웨이스트’ 관련 매장을 운영하는 ‘허그어웨일’과 함께 생활 속 쓰레기를 쉽고 재미있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체험하는 강좌를 선보이며, 이외에도 상처가 나 판로를 잃은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 구독 플랫폼인 ‘예스어스’와 ‘샘표’가 함께하는 랜선 쿠킹클래스인 ‘우리 가족 친환경 식탁’ 강좌 등 친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여름을 테마로 이색적인 피크닉을 체험 할 수 있는 ‘선셋 요트투어’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강좌는 6월16일에 여름 밤 한강에서 요트를 타면서 와인과 치즈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는 강좌로, ‘치즈플로’ 오너쉐프조장현 아티장이 직접 강연을 할 예정이다.
요트 투어 이후에는 조장현 아티장이 직접 준비한 치즈를 시식하는 시간도 준비했으며, 해당 강좌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웨스트 와일더 와인 4캔과 치즈플레이트 등의 사은품도 증정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한국과의 수교 30주년을 맞이한 조지아 대사관과 함께 인류 최초의 와인 산지인 조지아의 와인을 시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와인 이브닝’을 선보인다.
이번 강좌는 조지아 대사관에서 주관해 수강생들에게 직접 강의를 할 예정이며, 최근 많은 사람들의 여행지로 떠오르는 조지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조지아의 와인과 브랜디 4종을 시음하면서 와인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은 입점 브랜드나 문화, 예술 기관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이색적인 강좌 들도 준비했다.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비스포크 큐커’를 활용한 글로벌 푸드 쿠킹 클래스, 삼성 스마트폰으로 인생샷 꿀팁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사진작가 데뷔하기’ 클래스, 그리고 아이들이 삼성전자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며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는 ‘과학 코딩’ 클래스 등 다양한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강좌를 선보인다.
또한 예술의 전당에서 개념미술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마이클 크레이그 마틴’의 작품을 국내 1호 전시해설가 김찬용 도슨트가 직접 설명하는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도 준비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평범한 일상을 넘어 특색 있는 문화 체험을 즐기려는 소비 트렌드가 몰려올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문화센터 여름학기를 통해 고객들이 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28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여름학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엔데믹에 따른 고객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체험형 대면 강좌를 강화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특강들을 준비했다.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지난 여름학기에는 진행이 불가했던 ‘공연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웃음과 감동을 주는 ‘동화 극장’과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인형극’부터 신나는 ‘버블쇼’, 호기심을 자극하는 ‘매직쇼’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준비했다.
성인 고객 대상의 노래 및 댄스 강좌의 경우에는 강사의 세심한 튜터링을 받을 수 있는 1:1, 소수정예 강좌부터 다수의 인원이 신나게 참여할 수 있는 강좌까지 고객 취향에 따른 강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전점 공통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유아 여름 운동회’는 창의적인 놀이중심의 유아동 무용전문 교육 브랜드인 ‘트윈클발레’와 함께 한다. 전국 어디에서나 ‘트윈클발레’ 최고 스타 강사와 함께하는 온 가족 발레 강좌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책 읽기 클래스도 준비했다. 특별 제작 소프트 페이퍼 북을 가지고 찢고 즐기며 체험하는 독서 교실 ‘BB 그림책’은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아이들이 수강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전문가 솔루션도 제안한다. 'EBS 당신의 문해력', '공부머리 만드는 초등 문해력 수업' 저자인 김윤정 아이중심 독서교육연구소장의 전점 공통 온라인 특강이 6월17일 개강할 예정이다.
김정우 롯데마트 문화센터 팀장은 "코로나 엔데믹 시대를 맞아 롯데마트 문화센터가 선보이는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형 강좌가 고객들의 단조로웠던 일상에 큰 활력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강좌부터 신나는 공연까지, 앞으로도 다채로운 강좌를 선보이는 문화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