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생활 전반 다양한 편의 서비스 제공
하나카드는 25일 자사 결제 기능을 주로 제공했던 ‘원큐페이 앱’과 카드의 주요 서비스를 제공했던 ‘하나카드 앱’을 통합했다고 밝혔다.
하나카드 앱은 지난 해 7월부터 리뉴얼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간편결제·송금·마이데이터·하나머니 기능과 함께 생활·해외·VIP 서비스 등 특화된 모바일 서비스까지 담아 낸 종합금융플랫폼으로 개편했다.
또한 고객의 앱 이용 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쉽고 직관적인 UI/UX로의 전면적인 화면 개선을 통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기존에 결제 전용 앱과 서비스 앱을 함께 설치해 하나카드 서비스를 이용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통합된 하나카드 앱을 통해 결제 및 각종 조회·신청 등 핵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마이데이터와 오픈뱅킹 서비스로 고객 소비·금융 생활의 동반자 역할을 하며 코로나19로 잠재돼 있던 해외여행 수요를 겨냥한 해외 특화 컨텐츠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하나카드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들도 하나카드 앱을 이용해 하나머니와 계좌 잔액을 통해 가맹점 결제와 송금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하나카드 앱 통합·확대 개편은 기존 전통적인 신용카드업을 넘어서 결제 기반 종합금융플랫폼사로의 획기적 전환을 위한 중요한 터닝 포인트로써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하나카드 앱이 고객의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앱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 진화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