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금융투자권역 최고경영자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복현 금감원장 "은행권 예대금리, 취약층 보호와 연결"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20일 "은행권 예대금리는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충격을 완화할 수 있는 방향과 연결돼 있다"고 말했다.이 원장은 이날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은행장과의 간담회를 마치고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향후 대출금리 인상 속도를 조절할 것이냐는 질문에 "은행은 금융·경제의 방파제 역할을 한다"며 이같이 답했다.그는 "기존 차주들에 대한 지원 문제를 중심으로 이야기했고 신규 차주와 관련해서는 예대금리 공시 시스템 중심으로 잘 살펴보겠다"고 부연했다.아울러 최근 이찬우 금감원 수석부원장이 이 원장에게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부동산관계장관회의 참석한 이복현 금감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21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붓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차 부동산 관계장관 회의에서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모두발언을 듣고 있다.
이복현 금감원장 "제2의 사모펀드 사태 막겠다…상시감시 고도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28일 "펀드 상시감시체계를 고도화하고 펀드 관련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등 사모펀드 시장 감시 체계를 견고히 해 제2의 사모펀드 사태 발생을 예방하겠다"고 강조했다.이 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증권사·자산운용사 최고경영자 간담회에서 "금융투자권역이 투자자 보호와 자본시장 신뢰확보에 힘써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그는 "대주주나 계열회사와의 거래나 SPC 등을 이용한 우회거래 시 이해상충 소지나 투자자 피해 가능성을 점검해야 한다"고도 언급했다.이 원장은 자본시장 불안에 대응해 자본시장 안…
금융투자권역 CEO 간담회 모두발언하는 이복현 금감원장
이복현 금감원장이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한국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금융투자권역 CEO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금융투자권역 CEO 간담회 갖는 이복현 금감원장
[속보] 명품 플랫폼 발란, 기업회생 절차 신청
김기현 "닥치고 탄핵하겠단 민주당, 이미 위헌정당…해산돼야 마땅"
이재명, '대장동 증인' 4연속 불출석…법조계 "강제구인 실질적으로 어려울 듯"
'904억 노태우家 비자금' 쏙 뺀 추징금 완납…'모르쇠' 모드 노소영 서면 뒤엔
‘막대사탕의 위험성’...6살 아이 먹다 넘어져 소뇌까지 관통
방탄소년단(BTS) 진에 기습 뽀뽀한 팬 수사 중지, 왜?...팬들 분노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美, 對中 견제조직 ‘막가파’식 해체가 무서운 이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한·중 ‘해빙무드’ 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기자수첩-유통]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