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오디언, 광복 77주년 기념 '그날의 소리, 만세' 숏폼 오디오 드라마 공개


입력 2022.08.09 16:31 수정 2022.08.09 16:31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오디오콘텐츠 전문 제작 및 유통사 ‘오디언’은 오는 8월 15일 광복 77주년을 기념해 <그날의 소리 : 만세> 특별 오디오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테마는 광복 77주년을 기념한 오디오 콘텐츠로, 일제 시대 대표적 저항 시인 5인을 선정하여 시인들의 대표 시와 그들의 가슴 뜨거웠던독립 운동 일화를오디오 드라마로 제작했다.


소개된 시인으로는 처남 안병철이 일제에조선혁명군사정치간부학교단원들 명단을 넘기게 된 사건 때문에처남과 의절하게 되는'이육사', 도쿄에서 유학 중관동대학살로 인해죽어가는동포의 모습을보고 독립운동을 다짐하는 '이상화',신사 참배와 창씨 개명을하지 않자 이를 강압적으로 해결하려는 일본 순사와 싸우는 '김영랑',열아홉의 나이로 독립운동에 투신하여 구치소에 구금되는 등 고초를 겪었으나 사촌 윤동주에게 선연한 조국 독립 의지를 드러낸'송몽규',그와 더불어 시대와 감응하며 찬란한 작품을 남긴 '윤동주'의 마지막 순간까지, 일제강점기 대표 저항 시인 5인의 가슴 뜨거운 드라마가 펼쳐진다.


이번 숏폼 오디오 드라마 '만세 프로젝트'의 콘텐츠 기획∙연출을 담당한 이문수 PD는"<그날의 소리 : 만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광복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최근에는 유튜브 쇼츠나 틱톡 등 숏폼 콘텐츠가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숏폼 오디오 드라마 역시 오디오 드라마의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연출 소감을 밝혔다.


오디언 관계자는 “‘만세 프로젝트’ 오디오 드라마는 8일부터 12일까지 '오디언'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하루에 1편씩 무료 오픈 예정이며, 오디언은 앞으로도 자체 IP 오디오 콘텐츠를 출시해 오디오 콘텐츠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