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의 쌍방울 6차 CB와 관련한 질의자료를 보고 있다.
국정감사 답변하는 이복현 금감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금융감독원 국정감사 답변하는 이복현 금감원장
이복현 금감원장 "가계부채 대응 절실하지 못했다...금융당국 대표해 송구"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이 원장은 금융당국이 금리 인상을 앞두고 가계부채 대응에 실패했다는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양적 긴축 내지는 금리 인상 기조가 있을 것을 전제로 준비할 필요가 있었다는 아쉬움에 대해 공감한다"고 밝힌 뒤 국내 가계대출의 변동금리 대출 비중이 높다는 지적에 대해 "가계부채 축소라든가 가계부채의 구성, 성질을 변화시켜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 금융당국이 절실하게 못 느꼈던 게 사실이고 그 부분에 대해서는 …
[2022 국감]이복현 "가계부채 관리 절실하지 못해…송구하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11일 가계부채 관리와 관련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을 하지 못한 점에 아쉬움을 표했다.이 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금감원 국정감사에서 금융당국이 금리 인상을 앞두고 가계부채 대응에 실패했다는 더불어민주당 오기형 의원 지적에 "양적 긴축 내지는 금리 인상 기조가 있을 것을 전제로 준비할 필요가 있었다는 아쉬움에 대해 공감한다"고 말했다.이 원장은 국내 가계대출의 변동금리 대출 비중이 높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가계부채 축소라든가 가계부채의 구성, 성질을 변화시켜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 금융당국이 절실…
[2022 국감] 이복현 "보험범죄 합동 협의체 정상 가동 노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11일 보험사기와 관련해 "보험범죄 정부합동 대책반 등 협의체가 정상 가동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 원장은 이날 오전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윤주경 국민의힘 의원의 보험사기 대책 마련에 대한 질의에 "보험범죄 정부합동 대책반 설치 근거를 마련하자는 데 큰 그림에서 동의한다"며 이같이 말했다.이 원장은 "입법적 논의 있기 전에 유관기관 협조로 결과 낼 수 있다고 본다"며 "중앙지검 8부가 보험을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곳을 포함해 검찰, 경찰과 합심해서 하겠다"고 말했다.이어 "보험사와 …
원희룡 "집단탄핵 통한 행정부 붕괴 협박은 내란선동"
교육부 "의대생, 등록금 냈다고 복귀 아냐…실제 수업 참여해야"
'토허제 재지정' 송파 아파트 경매에 27명 몰려…최고가 낙찰
“168cm·95kg 비만 체형” 전자발찌 끊고 달아난 40대男 ‘공개수배’
한국 또 저격한 일론 머스크 "이런 추세 바뀌지 않으면…"
김수현 기자회견 본 누리꾼 "왜 신뢰가 떨어지냐면...모순적"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美, 對中 견제조직 ‘막가파’식 해체가 무서운 이유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한·중 ‘해빙무드’ 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