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디지털·IT 부문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데이터 및 IT인프라 부문에서 KB금융이 추진 중인 사업의 주요 개발현황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KB 테크포럼 2022' 행사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KB 테크포럼은 그 동안 KB국민은행을 중심으로 운영돼 왔으나 올해부터 KB금융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행사로 확대해 테크와 AI, 데이터, 디지털 부문 담당직원뿐 아니라 평소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직원들도 참여했다.
이날 포럼은 '금융플랫폼 Re:design'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AI, 클라우드, 데이터, 인프라 등 4가지 영역의 12개 개발현황에 대한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디지털·IT분야 전문가인 최재홍 KB금융 사외이사의 '플랫폼의 미래' 강연을 시작으로 ▲국민은행의 자연어 처리 엔진 KB-STA 3.0 ▲KB증권의 접속서버 클라우드 전환 POC 사례 ▲KB국민카드의 AI 및 데이터 기반의 카드 마케팅 플랫폼 개선 및 활성화 ▲KB손해보험의 헬스케어 플랫폼에서 고객 데이터 분석·활용 ▲KB캐피탈의 거래방식에 따른 자동차 가격산정을 위한 AI예측 시스템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KB금융의 디지털·IT부문을 담당하는 양종희 부회장은 "KB 테크포럼이 대한민국의 멋진 금융 IT축제로 성장하고 그룹의 융·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디지털·IT 부문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데이터 및 IT인프라 부문에서 KB금융이 추진 중인 사업의 주요 개발현황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KB 테크포럼 2022' 행사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KB 테크포럼은 그 동안 KB국민은행을 중심으로 운영돼 왔으나 올해부터 KB금융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행사로 확대해 테크와 AI, 데이터, 디지털 부문 담당직원뿐 아니라 평소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직원들도 참여했다.
이날 포럼은 '금융플랫폼 Re:design'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AI, 클라우드, 데이터, 인프라 등 4가지 영역의 12개 개발현황에 대한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디지털·IT분야 전문가인 최재홍 KB금융 사외이사의 '플랫폼의 미래' 강연을 시작으로 ▲국민은행의 자연어 처리 엔진 KB-STA 3.0 ▲KB증권의 접속서버 클라우드 전환 POC 사례 ▲KB국민카드의 AI 및 데이터 기반의 카드 마케팅 플랫폼 개선 및 활성화 ▲KB손해보험의 헬스케어 플랫폼에서 고객 데이터 분석·활용 ▲KB캐피탈의 거래방식에 따른 자동차 가격산정을 위한 AI예측 시스템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KB금융의 디지털·IT부문을 담당하는 양종희 부회장은 "KB 테크포럼이 대한민국의 멋진 금융 IT축제로 성장하고 그룹의 융·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