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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더프레시, ‘수산물이력제’ 홍보 나선다


입력 2022.11.22 15:58 수정 2022.11.22 15:58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연말까지 10종으로 확대 및 전국민 대상 홍보 활동 전개

ⓒGS리테일

GS THE FRESH(GS더프레시)가 ‘수산물이력제’ 홍보에 적극 나선다.


GS더프레시는 이달 23일부터 고등어, 미역, 다시마, 멸치 등 4가지 품목부터 ‘수산물이력제’를 표기한다.


수산물이력제(STS: Seafood Traceability System)는 수산물울 수확하는 어장에서부터 소비자의 식탁에 이르는 동안 유통과정의 이력정보를 기록, 관리, 공개해 소비자들이 수산물을 안심하고 선택하는데 도움이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GS더프레시는 ‘수산물이력제’의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넌, 어디에서 왔水(수)’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다양한 수산물에 대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GS더프레시는 연말까지 10종까지 ‘수산물이력제’가 표기된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며, 점포 내부 및 SNS를 통해 ‘수산물이력제’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수산물이력제’ 조회 방법은 인터넷 검색창에 수산물이력제를 조회한 후, 해당 사이트에서 상품의 이력번호 13자리를 입력하면, 즉시 해당 사이트를 통해 생산, 유통 업체의 상호, 연락처 등이 확인 가능하다.


곽용구 GS리테일 수퍼MD부문장은 “GS더프레시는 국민 건강을 위해 무엇보다 식품의 안전에 집중해 오고 있으며, 이번 ‘수산물이력제’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유통되는 전체 수산물이 시스템적으로 관리 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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