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2일 "KB스타뱅킹과 리브 넥스트, KB 월렛, KB부동산 등과 같은 KB 플랫폼들이 가진 서비스 역량을 계속 확대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새해에도 국민은행을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접점 경쟁력 강화에 계속 매진함으로써 경쟁자들이 따라올 수 없을 만큼 격차를 벌려 나가야 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아울러 그는 "새해에도 은행 수익의 중추인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부문이 확고한 시장 지위를 지켜나갈 수 있으려면, 현장과 본부의 긴밀한 소통과 패스트 스타트를 위한 영업동력 유지 등 현장 세일즈 파워 강화에 모든 노력을 경주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특히 "지난해 고생이 많았던 자본시장과 CIB, WM 부문은 KB의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성장동력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그룹 계열사 및 행내 협업 강화, 신성장 산업 및 신흥 자산가 시장 공략, 아웃바운드 마케팅 등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 나가야 한다"고 언급했다.
또 이 행장은 "전쟁과 글로벌 공급망의 대혼란, 기후 위기와 코로나 감염병 확산 등 오늘날 우리가 직면한 복합위기의 경영환경은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인 경영관리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변동성이 큰 시장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으려면 위기관리 및 리스크 관리 체제의 고도화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은행 자본의 안정적 관리와 스마트한 비용절감 노력 또한 저성장 시대 극복에 빠질 수 없는 매우 중요한 경영관리 활동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