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인천시교육청, 집단따돌림 예방 캠페인 운영


입력 2023.03.02 12:30 수정 2023.03.02 12:30        김성웅 기자 (lyeksw53@dailian.co.kr)

17일까지 실시, 학교폭력 개념 이해·예방 차원 실시

인천시교육청은 학교폭력 없는 평화로운 학교를 위한 집단따돌림예방 어울림 나눔주간1 캠페인 ‘나는 학교폭력의 방어자입니다!’를 17일까지 실시한다.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학생 스스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깨닫고 학급 규칙을 만들어 학교폭력의 방어자가 될 수 있도록 했으며 인증샷을 남기고 다짐을 적어 시교육청 블로그에 올리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또 관내 초·중·고교는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연계,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학생들이 학교폭력 개념을 명확히 이해하고 장난과 구별하며 스스로 학급 규칙을 만들어 학교폭력을 예방하도록 수업자료를 마련했다.


이밖에도 초·중등 맞춤형 수업자료와 주제별, 월별 학교폭력예방교육 자료도 함께 보급, 상시적인 교육이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캠페인을 통해 수업과 생활에서 학교폭력을 방관하지 않고 방어자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웅 기자 (lyeksw5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성웅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