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전시부터 1:1 맞춤형 제작 공간까지
벤틀리 오너간 교류… "패밀리십 강화"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벤틀리 큐브' 오픈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벤틀리 큐브는 벤틀리의 새로운 ‘컨템포러리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컨셉 디자인을 전 세계 최초로 적용한 플래그십 리테일 전시장이다. 단순한 매장이 아닌 벤틀리 고객만을 위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다.
벤틀리 CEO 중 최초로 한국을 방문한 애드리안 홀마크 회장은 “한국은 글로벌 럭셔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나라로, 서울에서의 벤틀리 큐브 오픈은 벤틀리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음을 증명한다”라며 “벤틀리 글로벌 및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은 우리의 고객 및 한국 시장 파트너인 벤틀리 서울의 김한준 대표, 그리고 그의 팀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벤틀리 큐브는 벤틀리의 ‘컨템포러리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컨셉을 전 세계 최초로 적용한 전시장으로, 향후 전 세계 벤틀리 리테일 전시장의 새로운 컨셉 디자인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벤틀리 큐브에는 매트릭스 그릴 및 널링, 퀼팅 시트 등에 적용됐던 벤틀리의 상징적인 패턴, 다이아몬드 디자인을 재해석해 벤틀리 디자인 팀이 새롭게 개발한 ‘임베디드 다이아몬드’ 컨셉이 적용된다.
1층의 차량 전시존인 ‘히어로 카 존’을 둘러싸고 있는 월(Wall)에는 수직적 정맥 패턴이 들어가 있어 풍부한 공간감과 함께 임베디드 다이아몬드 패턴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3층에는 ‘바투르 스튜디오 스위트’가 자리해 있다. 벤틀리 뮬리너 코치빌트의 두 번째 프로젝트 모델이자 18대 한정판 ‘바투르’가 전시되어 있는 바투르 스튜디오 스위트는 한국 고객들에게 더욱 광범위한 비스포크 뮬리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벤틀리 브랜드의 의지를 담고 있다.
그 일환으로 벤틀리 서울은 벤틀리 큐브 2층에 별도의 ‘커미셔닝 존’을 마련해 나만의 특별한 벤틀리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커미셔닝 존’에서는 고객이 주문할 차량의 디테일을 직접 디자인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죽, 컬러 스톤을 통해 실제 실내·외 색상까지 다양하게 조합해볼 수 있다.
벤틀리는 올해부터 한국고객들을 위한 뮬리너와의 협업 프로세스를 더욱 강화한다. 이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매년 뮬리너와 협업한 ‘벤틀리 코리안 에디션’ 모델들을 한정판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벤틀리 오너들이 서로의 취향을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도 마련된다. 4층 ‘아주르 라운지’는 벤틀리 오너만을 위한 프라이빗 럭셔리 살롱이다. 벤틀리 오너들이 이 곳에서 커뮤니티를 조성, 장기적으로는 벤틀리 패밀리십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지하 1층에 마련된 ‘사운드 플레이그라운드’는 까다로운 음악적 기준을 갖춘 오너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공간이다. 이 곳에는 벤틀리의 하이엔드 카 오디오인 ‘네임’ 오디오의 음향을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는 ‘사운드 시어터’가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