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IFEZ·인천TP·인천유나이티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03.09 17:39 수정 2023.03.09 17:39        김성웅 기자 (lyeksw53@dailian.co.kr)

스마트 구단 스타트업 육성 지원…경기력 향상 도움 기대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이 스마트 구단 구축과 스타트업 육성 지원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IFEZ는 9일 송도국제도시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김진용 청장,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전달수 인천유나이티드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구단 스타트업 육성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IFEZ가 주관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운영 중인 인천스타트업파크의 협력 파트너 프로그램(실증 브릿지)을 통해 스포츠 및 경기장 시설 관련 수요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육성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은 스마트 구단 관련 혁신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육성 지원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과 스타트업 실증 지원을 위한 실증 자원 연계 지원,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연계 지원 및 공동사업 발굴 등이다.


이에 따라 인천유나이티드가 보유한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축구센터, 선수단 등의 실증 자원 활용을 통해 인천유나이티드의 스마트 구단화를 추진하고 선수단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타트업 제품·서비스를 선정, 실증자금(3,000만원 내외)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4차 산업 기술을 기반으로 경기장 안전, 선수단 경기력 향상 등의 관련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당사자들 간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스타트업이 보유한 제품 및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실증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원을 제공, 스타트업 성장촉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IFEZ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며 지속적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인천유나이티드와 혁신 스타트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협력 기관들과 함께 힘을 합치겠다”고 말했다.

김성웅 기자 (lyeksw5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성웅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