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속보누리호, 고도 400km 통과
25일 오후 6시 24분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된 국산 로켓 누리호가 오후 6시 30분 고도 400km를 통과했다.
누리호 연료·산화제 충전 완료…우주 발사 ‘코앞’
3차 발사를 준비하고 있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동체에 연료와 산화제 충전을 모두 완료하면서 발사를 눈앞에 뒀다.2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 따르면 연료와 산화제 충전을 각각 오후 4시 50분, 오후 5시 15분에 완료했다.당초 누리호 발사관리위는 연료와 산화제 충전 완료 시간이 오후 5시 10분, 오후 5시 40분께로 예측했으나 예상보다 빨리 발사 준비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추진제 충전을 마친 누리호는 기립장치를 철수해야 한다. 발사체 기립 장치 철수 작업에는 약 30여분이 소요된다.발사 10분 전부터 발사자…
누리호 연료탱크 충전 완료…산화제는 아직 충전 중
3차 발사를 준비하고 있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동체에 연료 탱크 충전이 완료됐다.2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 따르면 연료와 함께 충전 중인 산화제는 약 30분 뒤 충전이 완료될 전망이다.연료 충전을 완료한 이후 발사체 기립 장치가 철수하게 된다. 이어 발사 10분 전부터 발사자동운용이 시작된다. 발사자동운용은 발사 10분 전부터 발사체 이륙 직전까지 발사관제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이뤄지는 발사 준비 작업이다.예정된 발사 시각은 오후 6시 24분이다. 누리호는 1단, 페어링, 2단 순으로 분리되며 비행 후 목표…
속보 누리호, 연료와 산화제 충전 시작…오후 6시 24분 발사
3차 발사를 준비하고 있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동체에 연료(등유) 주입이 시작됐다.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누리호가 25일 오후 3시 40분 연료(케로신) 및 산화제(액체 산소) 충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액체 산소가 영하 183도에서 주입돼야 하기 때문에 필요한 과정이다. 완충까지는 약 2시간이 소요돼 오후 5시 40분쯤 충전이 종료될 전망이다.예정된 발사 시각은 오후 6시 24분이다. 오후 5시 54분쯤 발사체 기립 장치가 철수되고 발사 10분 전부터는 발사 자동 운용에 들어가게 된다. 자동 운용 중에 이상 현상을 감지하게 되면 …
누리호, 오늘 저녁 6시 24분 발사…통신 이상 해결
"안정적인 기상 상태 확인"
[오늘 날씨] 일교차 15도 내외 봄날 이어져...지금부터 조심해야 하는 '이것', 대처법은?
[美 관세폭탄] 한미일 외교수장, 상호관세 발표 후 회동…韓日 문제 제기할듯
"숲에 불에 탄 시신이" 신고에 경찰 달려갔더니...정체에 '깜짝'
신생아 학대 간호사 더 있었다...“달래줬더니 ㅇㅈㄹ”
보육교사 얼굴을 똥기저귀로 구타…순간 화나서 그랬다는 학부모
[데일리 헬스] 가수 딘딘, 알고 보니 '이것' 있었다..."7살에 키 99cm"
실시간 랭킹 더보기
IT/과학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헌재 재판관들이 마당쇠 노릇이야 할까
정명섭의 실록 읽기
버려진 도읍 후보지, 계룡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
필수 분야 10조원 추경…정쟁 속 ‘골든타임’ 놓친다[기자수첩-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