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양주시, ‘호국 보훈의 달’ 기념 음악회 개최


입력 2023.06.11 15:32 수정 2023.06.11 15:32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호국 보훈의 의미와 가치 되새기고, 보훈 가족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 전해

남양주시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기념 음악회’를 개최했다.ⓒ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0일, 시청 다산홀에서 ‘기념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지역 내 보훈 및 안보 단체를 초청해 호국 보훈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국가와 사회에 공헌한 보훈 가족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매년 ‘호국 보훈의 달’을 기념해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을 추모하고 그 뜻을 가슴에 새기기 위한 음악회를 개최해 왔으며, 올해에는 보훈 및 안보 단체와 가족들을 초청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음악회에서 남양주시립합창단은 ‘비목’, ‘전우야 잘 자라’ 등 진중 가요를 부르며 보훈 가족들과 시민들의 정서적 공감을 이끌어 냈다.


행사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남양주시립합창단이 아름다운 노래를 준비했다”라며 “국가 유공자분들의 헌신과 희생이 명예로울 수 있도록 마련한 오늘 음악회가 여러분들께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국가 유공자의 처우 개선과 지원 확대에 힘쓰고 있으며, 공식 행사 개최 시 보훈 및 안보 단체를 주요 내빈에 포함하는 등 국가 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