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구리시, ‘구리 구석 구경, 2023년 구구구페스타’ 성공적으로 마무리


입력 2023.10.30 13:46 수정 2023.10.30 13:46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관내 공원 3곳에서 각 공원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 관심↑

관내 공원에서 열린 ‘2023 구구구페스타’ 현장.ⓒ구리시

경기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지난 20일과 21일, 28일 3일간 구리시 관내 공원 3곳(인창중앙공원, 장자호수공원, 갈매중앙공원)에서 진행된 ‘2023 구구구페스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구구구페스타’는 각 공원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또한 다양한 체험 부스와 함께 지역 예술가의 버스킹과 가수들의 공연무대로 꾸며져 일상 속 특별한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했다.


개막 첫날인 지난 20일, 인창중앙공원에서는 발라드의 전설이라 불리는 변진섭이 무대에 올라 축제의 서막을 알렸다. 21일 장자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는 ‘꿈의오케스트라 구리’ 단원들의 연주와 시민 합창 공연이 진행된 데 이어 엑시트 아카펠라, 미스터브라스, 서정아, 이예준, 이은미 등 정상급 공연자들의 무대가 펼쳐졌다.


28일 갈매중앙공원에서는 ‘갈매동 가족 한마음 걷기축제’와 연계돼 행사의 즐길거리를 더했다. 그리고 버블·마술쇼 등 아동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과 마칭&브라스, 가수 박혜경 등이 출연해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진화자 구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올해 처음으로 열린 구구구페스타가 많은 시민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돼 기쁘다”라며, “2024년에도 구리 시민과 더 가까이, 함께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사업을 통해 구리시가 문화생활 참여가 쉬운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