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 전국 시도교육청 담당자 참여 '하이! 하이러닝 데이' 개최


입력 2024.05.09 19:25 수정 2024.05.09 19:25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인공지능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 성과 공유

하이러닝 주요 기능 참여, 정책 연구 발표, 학교 우수사례 발표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9일 광명 테이크호텔에서 17개 시도교육청 교수학습 플랫폼 담당자들과 하이러닝 성과를 공유하는 ‘하이! 하이러닝 데이󰡑를 개최했다.


하이러닝은 경기도교육청의 AI 기반 교수학습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지난해 9월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현재 도내 1900여 개 학교에서 활용하고 있다.


성과 공유회에서는 △하이러닝 주요 기능 직접 참여 △'학습데이터로 보는 하이러닝' 정책연구 발표 △하이러닝 운영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시도교육청 담당자들은 하이러닝에 학생으로 접속한 후 통합학습창을 활용해 실제 수업의 학생과 교사의 소통을 경험했다.


이어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은주 부연구위원은 하이러닝에서 수집되는 학습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의 학습양상을 분석하는 정책 연구를 소개했다.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허영주 교사는 하이러닝을 활용한프로젝트 수업과 교과보충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도교육청 하미진 미래교육담당관은 "하이러닝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는 디지털 기반 맞춤형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