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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자이’ 브랜드 리뉴얼 고민…이미지 쇄신


입력 2024.05.09 21:05 수정 2024.05.09 21:05        임정희 기자 (1jh@dailian.co.kr)

GS건설이 아파트 브랜드 ‘자이(Xi)’의 리뉴얼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GS건설 GS건설이 아파트 브랜드 ‘자이(Xi)’의 리뉴얼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GS건설

GS건설이 아파트 브랜드 ‘자이(Xi)’의 리뉴얼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4월 불거진 검단아파트 붕괴사고 등 부실시공 논란으로 얼룩진 이미지 쇄신을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9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GS건설은 자이 브랜드의 대중적 인식과 현황을 비롯해 나아갈 방향에 대한 검토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자이 브랜드 리뉴얼에는 주택마케팅팀과 올해 신설된 브랜드마케팅팀, 고객경험혁신팀(CX팀) 등이 참여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자이는 ‘특별한 지성’(eXtra intelligent)의 약자로 LG건설 시절 2002년 9월 첫 선보인 아파트 브랜드다. 20년 이상된 자이 브랜드의 리뉴얼은 최근 부실시공 논란으로 이미지와 신뢰도가 하락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예상된다.


GS건설 관계자는 “구체적인 리뉴얼 계획과 일정 등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임정희 기자 (1jh@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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