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 '찾아가는 계약심사' 확대 추진


입력 2024.06.05 09:43 수정 2024.06.05 09:43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25개 교육지원청 대상, 12회 이상 현장 순회

신규·저경력자를 위한 맞춤형 설명 등

광주하남 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계약심사'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현장 밀착 지원을 위해 현장 중심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경기도교육청은 현장 중심의 맞춤형 지원 서비스인 '찾아가는 계약심사'를 확대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계약심사 제도는 재정을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공사․용역․물품 등 사업의 기초금액과 예정가격, 설계변경의 적정성을 심사하고 검토하는 제도다.


도교육청의 찾아가는 계약심사는 지역 현장을 순회하며 계약심사의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신규·저경력 담당자를 위한 공사원가계산 작성과 분야별 설계도서 검토 방법 등을 맞춤형으로 설명하는 정책이다.


도교육청은 25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12회 이상 현장을 순회해 업무를 지원할 계획이다. 직급이나 지역 제한 없는 지역 통합 서비스로 확대 추진해 다수의 수요를 반영하고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앞서 올해 상반기 찾아가는 계약심사를 8회 실시한 결과, 17개 지역의 담당자 221명에게 현장 중심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