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예방접종 참여 당부
시흥시도서관은 3일부터 구독형 오디오북과 전자책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구독형 서비스 확대를 통해 시민들은 신간 및 베스트셀러 도서를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매월 또는 분기별로 한정된 인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수혜 인원이 제한적이고 신청 절차가 번거롭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이용 방식을 개선하기로 했다.
올해부터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시흥시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1인당 월 대출 가능 권수는 6권으로 제한된다.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예방접종 참여 당부
시흥시는 질병관리청의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에 따라 시민들에게 예방접종 참여와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고 2일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지난 12월 20일 인플루엔자 환자 급증으로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현재 유행 중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A형으로 이번 절기 백신주와 유사해 백신 접종을 통해 충분한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은 65세 이상 어르신, 임신부, 6개월~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겨울철에 다양한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할 가능성이 높아 아직 접종받지 않은 시민들은 이른 시일 내 예방접종을 맞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