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동부대우전자, 프랑스서 스포츠 마케팅 실시...브랜드 경쟁력 강화


입력 2018.02.12 09:39 수정 2018.02.12 09:47        이홍석 기자

프랑스 핸드볼 올스타 경기 3회 연속 후원...브랜드 가치 제고

동부대우전자가 후원한 프랑스 '핸드 스타 게임 2018' 참가 선수들이 동부대우전자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공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동부대우전자
프랑스 핸드볼 올스타 경기 3회 연속 후원...브랜드 가치 제고

동부대우전자가 프랑스에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넗히는데 힘을 쏟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프랑스 국민 스포츠인 핸드볼 올스타 경기 '핸드 스타 게임(HAND STAR GAME) 2018' 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6~2017년부터 3회 연속 '핸드 스타 게임'을 후원하면서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 2월10일 프랑스 파리 아코르 호텔 아레나에서 개최된 '핸드 스타 게임' 은 프랑스 올스타팀과 외국인 선수팀의 경기로 약 1만2000여명의 관객들이 관람했다.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스폰서로서 신문과 라디오 및 옥외광고 뿐만 아니라 경기장 내부 발광다이오드(LED) 광고 보드를 통해 기업 브랜드를 노출했다. 또 올스타 경기 선수들은 동부대우전자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진행했다.

해당 경기는 비인 스포츠(BEIN SPORTS) 등 각종 스포츠 채널을 통해 프랑스 전역에 생중계 되어 기대 이상의 브랜드 로고 노출 효과를 거뒀다.

동부대우전자는 올스타 경기 당일 현지 바이어들을 경기장으로 초청, VIP룸을 제품 전시장으로 꾸미고 딜러쇼를 진행하여 바이어들의 큰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회사측은 후원을 통해 프랑스에서 브랜드 가치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프랑스 가전시장에서 실속형 제품을 앞세워 지난해 전자레인지 점유율 3위, 양문형 냉장고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김시열 동부대우전자 프랑스 법인장은 "프랑스 국민 스포츠인 핸드볼 올스타전 후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