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전 “우리집 전기요금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입력 2019.06.14 15:21 수정 2019.06.14 15:22        조재학 기자

한전,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서비스 시행

한전,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서비스 시행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서비스 정보 제공 화면.ⓒ한국전력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서비스 정보 제공 화면.ⓒ한국전력

전기 사용량과 요금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한국전력(대표 김종갑)은 소비자들이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과 전기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그간 실시간으로 전기사용량을 알기 어려워 여름철 에어컨을 켤 때 전기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몰라 불안하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이 많았다.

이에 따라 한전은 14일부터 소비자가 모바일(‘스마트 한전’ 애플리케이션)과 인터넷(한전 사이버지점)에 접속, 계량기에 표시된 현재 수치를 입력하면 월 예상사용량과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 서비스는 아파트 개별세대 등 주택용 전력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된다. 간단한 수치 입력으로 이달 예상 사용량과 요금을 알려주고, 사용량 추이 및 과거 사용량을 비교한 정보도 제공한다.

한전 관계자는 “세대별 계량정보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욱 유용한 전기사용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