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해수부, 제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 참가


입력 2019.11.21 11:00 수정 2019.11.21 08:19        이소희 기자

첨단 해양안전 기술·서비스 소개 및 체험존 마련

첨단 해양안전 기술·서비스 소개 및 체험존 마련

해양수산부가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터에서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첫 박람회는 ‘같이 하는 혁신, 함께 여는 미래’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정부가 주최하고,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지방공기업 등이 참여해 다함께 행복관(사회적 가치), 누구나 디지털관(디지털서비스), 모두의 참여관(국민 참여) 등 3개 주제관, 총 59개 부스의 전시관을 운영한다.

해수부는 이번 박람회에 디지털서비스 주제관 중에서 ‘안심海 이용海 첨단기술이 함께 합니다’라는 부스를 운영하며, 국민이 안심하고 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중인 해양안전 첨단기술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공간으로 구성했다.

주요 전시내용으로는 ▲소형어선, 레저선박 등에서 조난사고 발생 시 위치정보 등을 자동으로 전송하는 ‘海로드’ ▲국민들이 한번의 승선자 정보 등록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낚시어선 승선 신고를 할 수 있는 ‘낚시海’ ▲차세대 지능형 안전항해 지원서비스인 ‘스마트 네비게이션’ ▲여객선 화재 시 비상탈출, 구명뗏목 작동, 선박경도 및 해양사고 4D 영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체험존’ 등이 있다.

해수부는 전시부스를 방문하는 국민들에게 추첨을 통해 ‘치어럽 밴드(수산자원 보호 팔찌)’와 ‘고래인형(선박 폐플라스틱 재활용 인형)’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