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가스공사,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국민과 혁신바람 일으킨다”


입력 2019.11.22 13:09 수정 2019.11.22 13:09        조재학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21일 대구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2019년 KOGAS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21일 대구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2019년 KOGAS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21일 대구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2019년 KOGAS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KOGAS BIC)’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전사 혁신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경영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확산시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영혁신을 이뤄 나가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경영임원, 직원 청중평가단, 외부 혁신 전문가, 시민참여혁신단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본사 및 전국 사업소에서 발굴한 총 71건의 혁신 우수사례 중 내외부 전문가의 1‧2차 평가를 거쳐 본선에 오른 11건에 대해 PPT‧영상 등 5분 내외 분량의 시각화 자료를 활용한 TED(Technology‧Entertainment‧Design) 방식 발표로 진행된다.

이날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우수사례는 가스배관 내 안전검사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차세대 배관검사 로봇 개발 성공’으로, 민간 도시가스 배관‧송유관‧플랜트 분야에도 확대 적용할 수 있어 국토 전반에 분포된 국가 기간망의 안전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스공사는 이번에 선정된 혁신 우수사례 성과를 대내외에 널리 홍보해 공유‧확산에 힘쓰는 한편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혁신활동 장려 및 성과 창출을 위해 KOGAS BIC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은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공기업으로서 끊임없는 경영혁신으로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매진하겠다”며 “또 혁신성과 창출에 대한 전폭적인 인센티브 부여를 통해 혁신 추진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