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구은행, 외화 ATM 운영…달러·엔화 이용 가능


입력 2020.02.17 15:24 수정 2020.02.17 15:24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DGB대구은행이 대구국제공항 청사에 외화 ATM을 운영한다.ⓒ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이 대구국제공항 청사에 외화 ATM을 운영한다.ⓒ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해외여행의 대중화에 따라 꾸준히 증가하는 외화환전수요에 대응하고 환전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외화 ATM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대구은행의 외화 ATM은 대구국제공항 청사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이번 달 말 중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영업점 창구를 통하지 않고 연중무휴로 외화 현찰 취급 서비스가 운영 가능하며 지방은행 최초의 외화 전용 ATM 서비스라는 점에서 눈에 띈다. 특히 대구국제공항 내 유일한 외화 전용 ATM 운영이라는 점과 국내 최초의 일본 엔화 입출금서비스 제공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외화 ATM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인 현금카드 및 통장에 연결된 원화계좌에서 환전 대금의 입출금을 통해 환전 거래를 처리할 수 있으며, 현재 이용 가능한 외국 통화는 미국 달러화와 일본 엔화다. 외화환전거래 외에도 DGB외화기프티콘 신청 대금 수령, 해외송금, 원화계좌이체 및 계좌조회 기능을 외화 ATM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외화 ATM 이용 시 별도의 수수료 비용 없이 자동으로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 영업점 방문에 따른 번거로움과 영업점 창구에서의 대기시간을 해소할 수 있으며 연중무휴로 운영되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구은행은 대구국제공항을 시작으로 향후 미래형 디지털 영업점인 수목원 디지털점을 비롯해 외화 환전 수요가 많은 동대구역 및 시외버스터미널, 도심 중심지 및 관광지 등을 중심으로 외화 ATM 운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대구국제공항 국제선을 이용한 고객이 250만명을 넘어설 만큼 대구국제공항에 외환환전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2월 말부터 사용 가능한 외화 ATM으로 많은 고객들이 더 빠르고 편리한 외화환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