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CC, 철재에도 쓰는 수성페인트 '숲으로 올인원' 출시


입력 2020.03.26 11:06 수정 2020.03.26 11:07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KCC가 출시한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올인원' 제품의 모습ⓒKCC KCC가 출시한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올인원' 제품의 모습ⓒKCC

KCC는 26일 철재와 목재 등에도 칠할 수 있는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올인원'을 출시했다.


이 페인트는 국내 최초로 방청성(녹 방지)을 강화한 특수 아크릴 수지를 적용해 철재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페인트는 소재에 따라 유성페인트와 수성페인트를 구분해 쓴다. 수성페인트는 벤젠이나 자이렌과 같은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이 있는 용제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방청성(녹 방지)이 약해 부식 가능성이 높은 철재는 칠하지 않아 범용성이 떨어지는 한계가 존재했다.


KCC는 철재 표면에 직접 칠하는 것으로 도장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1회 도장 시스템을 구현했다. 부착력을 높여 PVC(창틀), 시트지, 콘크리트, 시멘트 몰탈, 석고보드, 비철금속, 목재 등 다양한 곳에 범용적으로 칠할 수 있게 했다. 친환경 제품이라 가구 제작과 리폼, 실내 인테리어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또 기존에 칠했던 페인트가 오래돼 도막이 갈라지거나 벗겨져 보수 도장이 필요한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도막이 아크릴이든 에폭시든 상관 없이 바로 발라만 주면 된다.


KCC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친환경성, 작업 편의성을 모두 갖춘 고기능성 제품을 개발했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대표 페인트 브랜드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유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