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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심시간도 사회적 거리두기”…‘도시락족’ 부활


입력 2020.04.09 08:55 수정 2020.04.09 08:55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코로나19여파…혼자 점심 먹는 ‘혼밥족’과 맞물려 도시락 관련 용품 인기

도시락 용기 ⓒG9

최근 ‘도시락족’이 부활하는 추세다.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으로 점심을 혼자 먹는 ‘혼밥족’의 증가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이베이코리 G9는 최근 한달(3.8~4.7) 동안 보온도시락, 수저세트 등 도시락 관련 상품의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전체 3배 이상(2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시락‧찬합 판매는 235%, 밥이나 반찬 등을 보관하기 좋은 밀폐‧보관용기는 435% 증가했다. 물통‧물병(96%), 수저세트(189%)도 신장세를 보였다.


도시락을 만드는데 유용한 주방용품도 인기다. 김밥‧주먹밥틀 판매량은 240%, 칼‧커팅기구는 419% 급증했고, 샌드위치메이커는 658% 크게 늘었다. 반찬류 판매도 전체 198% 늘었는데, 그 중 조림반찬류는 411%, 닭가슴살캔은 58% 각각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는 3040세대의 구매 증가율이 크게 늘었다. 도시락 관련 상품을 찾는 3040세대는 작년 대비 343% 증가해 1020세대의 구매 신장률(142%) 보다 약 2.4배 높은 수준이다.


G9에서는 다양한 도시락 관련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젓가락이 포함돼 있는 ‘락앤락 2단 도시락세트’ ▲냉동밥 보관이 가능한 ‘이지쿡 국용기‧전자렌지용기’ ▲삼각김밥틀 1개와 보관용기 2개로 구성돼 있는 ‘명가김 삼각김밥용 포장김세트’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주먹밥을 만들 수 있는 ‘쿠마몬 주먹밥 만들기 세트’ ▲‘라인프렌즈 스노우피크 브라운 샐리 젓가락 세트’ 등이 있다.


한편, 국내 코로나19 확진 소식 이후인 1월 20일부터 4월 7일까지의 판매량을 살펴보더라도 작년 동기 대비 도시락 관련 용품은 4배 이상(369%) 급증했다. 도시락‧찬합 판매는 8배 이상(776%), 물통‧물병도 2배 이상(134%) 증가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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