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박 장관은 8·15 광복절 특별사면과 관련한 질의에 "특별사면은 대통령의 고유권한이다"라고 밝히며 "8·15가 내일 모레인데 현재까지 대통령의 뜻을 받지는 못했다"고 말했다.
이재용 가석방? 박범계 "특정인에 대해 왈가왈부 할 사안 아니다, 가석방 비율 대폭 늘려야"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를 듣고 있다. 박 장관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의 가석방 여부를 놓고 구체적 논의가 이뤄지고 있느냐는 질의에 "특정인에 대한 가석방 여부는 제가 왈가왈부할 사안이 아니다. 가석방 교정정책의 일원으로서 갖고 있는 기준들은 있다"고 밝히며 "취임하면서부터 가석방 비율을 대폭 높여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박범계 "이재용 가석방, 제가 언급하긴 부적절…시스템 문제"
이성윤 공소장 유출 감찰엔 "꽤 시간 필요"
박범계, 조남관 비판 정면 반박 "합동감찰, 한쪽 주장으로 판단 안했다"
윤석열 '한명숙 구하기' 비판에는 "자꾸 과거에 머물러 계시면 어떻게 하느냐"
"한명숙만 두 번 죽이고 더 큰 치욕 안겨"…박범계 '용두사미' 감찰에 법조계 '혹평'
박범계, 모해위증 무혐의 결론 사실상 인정…"대검찰청이 결론 냈다"김소연 "수사팀 위법의 증거 못 찾아내…한명숙 뇌물죄 확정 판결만 거듭 부각"'알맹이' 못건지자 '절차적 정의' 트집잡기…김종민 "피의사실공표도 여권에만 적용, 내로남불"
박범계 "합동감찰 한명숙 구하기 아냐…수사팀에 대한 대검 조치 동의"
형사사건 공개금지 규정 '권력수사 입막음' 논란에 "그런 비판 옳지 않아"
[오늘 날씨] '꽃샘추위' 풀리고 큰 일교차 주의...봄맞이 대청소 '꿀팁'
'헌재 19년 연구관'이 '尹 탄핵 기각' 확신하는 배경은 [정국 기상대]
한국 또 저격한 일론 머스크 "이런 추세 바뀌지 않으면…"
"진짜 침대 밑에 괴물 있는데…" 모르는 남자 숨어있었다
[데일리 헬스] '피겨 왕자' 차준환, 금메달 식단 공개...부작용은?
김수현 기자회견 본 누리꾼 "왜 신뢰가 떨어지냐면...모순적"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美, 對中 견제조직 ‘막가파’식 해체가 무서운 이유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한·중 ‘해빙무드’ 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