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은 오는 26일까지 ‘전국 랜선 맛 기행’ 기획전을 진행해 전국 맛집과 연계한 밀키트(Meal kit)와 지역 특산물 등 300여개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 지역 현지 맛집과 연계한 밀키트 상품을 2배 가까이 확대해 준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여행과 외식 등이 줄면서 집에서 맛집 메뉴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밀키트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점을 반영했다.
실제 롯데온의 밀키트 실적을 살펴보면 8월 매출이 지난해 대비 208%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전국 랜선 맛 기행 기획전의 모든 상품은 선물하기 서비스가 가능하다. 선물하기는 받는 분의 주소를 몰라도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문자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상품을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로 부모님께 차례 음식과 먹거리 등을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김장훈 롯데온 식품팀장은 “이번 추석도 비대면 명절이 될 것으로 예상되어 고향에서 먹던 차례 음식과 각 지역 맛집의 음식을 맛보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고자 전국의 특산물과 음식을 모아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연휴 기간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더라도 이번 기획전을 통해 전국 특산물과 대표 맛집 메뉴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