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쇼케이스, 뮤직그라운드에서 성료


입력 2021.11.15 09:00 수정 2021.11.15 15:47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뮤직그라운드

(주)비빔블의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뮤직그라운드"에서 레이블리의 오픈 쇼케이스 "NOW ON AUTUMN"이 지난 10월 28일 오후 3시, 성황리에 성료되었다.


뮤지션들의 미발매-음반을 듣고 음반의 판권을 구매할 수 있는 레이블리 서비스의 음원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픈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 쇼케이스는 일반적인 오프라인 쇼케이스가 아닌 메타버스 쇼케이스로, 실감형 게임엔진으로 구현된 가상 속 자신의 캐릭터를 조종하며 자유롭게 상호작용하며 MZ세대의 참여를 유도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선 보인 뮤직그라운드는 음악을 기반으로 스타와 팬이 아바타로 함께 만나고 소통하고 즐기는 메타버스 쇼케이스가 가능하다. 팬들은 스트리밍 방식으로 메타버스에 참여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들의 사진을 보며 음악을 함께 듣고, 뮤직비디오를 시청하고, 방명록을 남길 수 있다


뮤직그라운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의 ICT-음악(뮤직테크) 제작 지원을 받아 제작된 콘텐츠이다

개발사인 비빔블은 엔터테인먼트에서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메타버스 생태계를 지향하고 있는 메타버스 전문 회사이다. 메타버스 가상 전시관 서비스 바이브테크리얼의 개발사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행정안전부의 2021 대한민국혁신박람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오픈 콘퍼런스를 포함한 다수 메타버스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비빔블 관계자는 “현실과 가상을 연결하는 메타버스로써 차별화된 확장성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기업을 위한 엔터프라이즈형 서비스인 위라클을 출시할 계획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