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메리츠증권, 중개형ISA 출시


입력 2021.12.14 11:15 수정 2021.12.14 11:15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은 14일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중개형ISA는 고객이 직접 금융상품을 거래하고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계좌로, 주식이나 상장지수펀드(ETF),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등 상품에 투자가 가능하다.


중개형ISA는 만 19세 이상 국내 거주자 혹은 만 15~18세 근로소득자이고 직전 3개년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이 아니면 가입이 가능하다. 다양한 상품의 편입이 가능하며 일임형ISA와 달리 고객이 직접 주식과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납입 한도는 연간 2000만원 한도로 최대 1억까지다. 납입원금 내에서 중도인출도 가능(재납입 불가)하다. 만기자금을 연금계좌로 전환할 경우 추가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개형ISA에서 개별 종목을 거래할 경우 주가가 상승하면 수익과 함께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중개형ISA 내 주식, 펀드 등 다른 종류의 상품 간 합산 손익 200만원(서민형 가입자는 400만원)까지는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초과분은 9.9%로 분리과세 된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해 손실이 발생해도 손실금액을 다른 상품의 이익에서 차감하는 손익통산이 적용되기 때문에 일반 주식계좌와 비교 시 절세 관점에서 유리하다.


아울러 메리츠증권은 중개형ISA로 국내주식을 온라인으로 거래할 경우 수수료를 면제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022년 6월 말까지 메리츠증권 애플리케이션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고객은 내년 12월 말까지 국내 주식 온라인 거래를 수수료 없이 할 수 있다. 다만 영업점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거나 관리자를 등록하는 경우 일반 거래 수수료가 적용된다.


송영구 리테일사업총괄 전무는 "올해 10월말 기준 일임형ISA 회사별 평균 누적수익률 1위 달성에 이어 중개형ISA 출시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