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정치개혁 처리지연 규탄 기자회견'에 참석,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다당제 정치 개혁을 위한 공동 기자회견 발언하는 여영국 정의당 대표
정의당 여영국 대표가 28일 국회 본관 계단 앞에서 열린 다당제 정치개혁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이준석 맹폭 정의당 "약자에 대한 혐오 동원해 갈라치기 하는 혐오 정치인"
정의당 여영국 대표(왼쪽 세번째)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표단 회의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공개 비판하고 있다. 여 대표는 "이준석 대표 자신은 여성 혐오자도, 장애인 혐오자도 아니라며 강변하지만 실상은 약자에 대한 혐오를 동원해 시민들을 갈라치기 하는 혐오 정치인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출근길 불편을 호소하는 시민들의 비난을 들어야 하는 이들은 장애인이 아니라 정치다. 장애인들의 70년 투쟁에 사과하고, 제도와 정책으로 확실하게 응답해야 한다. 그래서 이준석 대표는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왼쪽부…
기초의원 중대선거구 확대 촉구하는 정의당-기본소득당
24일 국회에서 열린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앞서 정의당, 기본소득당 의원들과 관계자들이 기초의원 중대선거구 확대를 촉구하는 피켓을 들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다당제로 개혁하라'
4일 오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열린 ‘지방선거 선거제 개혁과 다당제 정치개혁 촉구’ 시민사회 기자회견에서 참가한 참가자들이 '다당제로 개혁하라'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회견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지방선거 선거제 개혁과 다당제 정치개혁 촉구 시민사회 기자회견
4일 오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열린 ‘지방선거 선거제 개혁과 다당제 정치개혁 촉구’ 시민사회 기자회견에서 참가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헌재 19년 연구관'이 '尹 탄핵 기각' 확신하는 배경은 [정국 기상대]
초강수? 자책골?…한덕수·최상목 '쌍탄핵' 들고나온 민주당
김수현 기자회견 본 누리꾼 "왜 신뢰가 떨어지냐면...모순적"
문제 없다던 백종원 농약통 소스…'녹' 더럽게 묻어 나왔다
"내 딸 때렸지?" 초등생 세워놓고 다그친 30대…학대죄 '무죄' 이유는? [디케의 눈물 334]
[속보] 장제원 전 의원, 타살 혐의점 없어…유서 남긴 듯
실시간 랭킹 더보기
민경우의 운동권 이야기
사법부의 정치 편향성을 어떻게 볼 것인가?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한·중 ‘해빙무드’ 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