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박병석 국회의장이 22일 오전 국회 의장실에서 검찰개혁 관련 입장 발표에 앞서 전화 통화를 하고 있다.
속보 '박병석 중재안' 검찰 직접수사 축소…국회 사개특위 구성
박병석 국회의장이 원내 최대 쟁점인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과 관련해 22일 검찰의 직접수사 범위를 축소하고, 국회 사법제도개혁특별위원회를 구성해 후속 조치를 논의하는 내용을 포함한 8개 항의 중재안을 낸 것으로 확인됐다.
속보 박병석 "최종 중재안 여야 원내대표에 전달…수용 강력 요구"
박병석 국회의장이 원내 최대 쟁점인 수사권·기소권 분리 법안 문제와 관련해 중재안을 제시했다. 중재안은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에게 전달된 것으로 전해졌다.박 의장은 22일 "최종 중재안을 여야 원내대표에게 전달했다"며 "수용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박병석 "최종 중재안 여야 원내대표에 전달…수용 강력 요구"
"의장이 제시한 중재안을 수용한 정당의 입장 반영해 국회운영 결정하겠다"
박홍근 "박병석 중재안 양당 수용 여부 지켜봐야…오늘 본회의는 어렵다"
4월 중 '검수완박' 처리 의지 재천명"마지노선, 28~29일 되지 않을까"'민형배 위장탈당' 부득이했다 주장"4월에 처리 않으면 수십 년 못해"
박병석 만난 김오수 "특별법, 검찰 제 식구 감싸기 막을 가장 확실한 방법"
박 의장 반응 묻자 "의장님 측에서 말씀드려야 할 것 같다"의장 측 "오늘은 박 의장이 보고를 받는 자리였다"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봄비...봄맞이 마라톤 건강하게 즐기려면
뿔난 이재명, 충성스런 박찬대, 핍박받는 우원식
“한 놈만 걸려라” 명재완, 범행 전 남편에게 한 말 ‘소름’
김민희·홍상수 감독, 최근 득남…혼외자 재산 상속 가능성은?
[데일리 헬스] 빠니보틀, '이것' 맞고 몰라보게 감량했다…부작용은?
"천재 아냐?" 장동민이 개발한 '특허 기술' 뭐길래…뚜껑 돌리면 라벨이 '스르륵'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명섭의 실패한 쿠데타
어비류와 좌가려의 난 – 고국천왕의 시범 케이스
조남대의 은퇴일기
향기가 머무는 곳
서지용의 금융 톡톡
사모펀드 MBK 등의 폐해와 규제강화의 필요성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
탄핵과 대선 사이…부동산 정책 공백 없어야 [기자수첩-부동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