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국민은행, 240개 업무에 RPA 도입…사무자동화 구현


입력 2022.05.04 13:33 수정 2022.05.04 13:33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전경.ⓒ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로보틱 사무자동화(RPA)를 240개 업무에 적용해 업무자동화를 구현했다고 4일 밝혔다.


RPA는 직원들이 직접 수행하던 단순·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현재 RPA 적용 업무 수는 총 240개이며 이중 영업점 적용 업무는 61개다. 이중 직원이 의뢰하지 않고도 특정 조건하에서 자동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RPA만 36개에 이른다. RPA가 단순 반복 업무를 대신하게 되면서 영업 현장의 친숙한 디지털 도구로써 적극 활용하고 절약된 시간은 고객과의 상담업무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본부부서 또한 RPA를 통해 핵심업무에 집중하며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다. 특히 사무자동화 소프트웨어인 RPA퍼스널봇을 통해 직원 스스로 RPA를 발굴 및 개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직원이 입문과정으로 기초교육을 수강하고 개발과정을 통해 전문가의 코칭을 받아 스스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퍼스널봇 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해 직원들의 업무 자동화 개발을 장려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담당자는 "RPA는 확장기를 지나 이제는 영업점 직원의 디지털 도구로써 활용과 본부직원의 개발·활용에 있어 정착 생활화됐다"며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관계 형성과 핵심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단순 반복적인 업무의 자동화를 적극 고안하며 현장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