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입장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의원총회에서 대화하는 박홍근 원내대표와 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박홍근 "오늘 '김건희 특검법' 발의 하겠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허위경력·뇌물성 후원 사건 등에 대한 특검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히며 "모든 논문이 표절 집합체라는 건 범 학계 검증단이 내린 결론이다. 표절은 도둑질이고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범죄 행위라는 학계 목소리에 김 여사가 답해야 한다. 주가조작 연루 의혹 역시 정치적 공세가 아니라 심각한 범죄다. 김 여사는 대국민 사과는 물론 각종 법령 의혹에 따른 조사에 성실히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동취재사진)
박홍근 "'김건희 특검법' 오늘 발의…주가조작 등 진상규명"
"표절은 도둑질이라는 학계 목소리에 金 답해야"與 향해서는 "특검 대승적으로 동참하길 바라"
이재명 소환에 민주당 타깃 된 김건희...與 "민주당, 이재명 충성경쟁 레이스"
민주당 7일 '김건희 특검법' 발의권성동 "특검, 대국민 호객행위로 사용"신평 "정치공세 과도...무슨 혐의있나"
김건희 여사 논문 국민검증단 조사 결과 관련 민주당-무소속 교육위 의원 공동기자회견
더불어민주당 강민정 의원(오른쪽)을 비롯한 국회 교육위 소속 민주당-무소속 의원들이 7일 국회 소통관에서 김건희 여사 논문 국민검증단 조사 결과 관련 더불어민주당-무소속 국회 교육위원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교육위원들은 "차마 논문이라 말하기 부끄러운 논문 몇 편과 학위를 유지하려고 온 사회를 들쑤시고 보이지 않는 손, 제도와 행정으로 이 문제를 덮으려만 하는 김건희 여사, 교육부, 그리고 국민대의 행태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공동취재사진)
고법, 이재명 선거법 소송기록 대법에 접수…검찰 상고 하루 만
'언더피프틴' 해명도 논란…방심위 "사전 검토한 적 없어"
[속보] 미얀마 규모 7.7 강진…방콕 고층빌딩 건설中 붕괴
[속보] 경북 산불 주불 진화…발생 149시간 만
‘주인집 변태손자’...女세입자 집 앞서 음란행위 ‘충격’
“난 엄마도 못 지켰다” 산불에 모친 잃은 아들의 후회
실시간 랭킹 더보기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홍준표의 “통일 과연 될까?”…유감(遺憾)이다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박찬대 등 민주당 의원들은 미친 것일까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