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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MAU 1000만, 디지털 취급액 45조 돌파


입력 2022.09.20 14:45 수정 2022.09.20 14:46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작년 말 대비 32% 성장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통합 MAU 1000만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카드가 제시한 통합 MAU는 신한카드 결제플랫폼인 ‘신한플레이(pLay)’와 더불어 자동차종합플랫폼 ‘신한마이카(MyCar)’, 온라인 직영몰 ‘신한카드 올댓(Allthat)’ 등의 월간 이용 지표다.


신한카드의 작년말 통합 MAU는 768만명 수준으로 연내 1000만 달성은 연초 제시한 도전적 목표치였으나, 플랫폼 기반의 차별화된 활성화 전략을 통해 올해 9월 통합 MAU는 1010만명으로 작년 말 대비 약 32% 증가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것이다.


신한카드의 주력 디지털 플랫폼인 신한플레이는 혁신적 결제 기술과 마이데이터 기반의 소비·자산 관리 서비스, 디스커버 컨텐츠 서비스 강화 등이 주효해서 9월 기준 MAU가 760만으로 지난해 말 대비 약 26.6% 증가했다. 특히, 신한 플레이 온라인 총 회원 가입이 9월 기준 1500만을 돌파, 연초 대비 100만명 남짓 늘어난 것도 성장세를 견인한 주요 요인이다.


특히, 신한마이카 MAU의 경우 공급망 악화에 따른 불안정한 업황에도 불구하고, 신차·중고차의 알뜰 구매 정보, 자동차 수리 견적 비교 등 자동차 종합금융 플랫폼에 걸맞는 다양한 서비스에 힘입어 작년 대비 65.8% 증가한 160만이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냈다.


국내 카드사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비회원에게 오픈한 개방형 플랫폼 '신한카드 올댓' MAU 역시 작년 대비 약 27% 성장한 90만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1000만 MAU를 통해서 창출한 디지털 취급액이 9월 말까지 약 45조원에 달하는 등 급증하는 디지털 소비 수요를 흡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AU 증가가 취급액 실적으로 이어지는 디지털 선순환 구조가 정착된 것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천만 MAU 달성은 데이터 기반의 사업부문별 전략과 고객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디지털 생활 경험을 제공한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반증이다”고 말했다.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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