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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천시 ‘건축민원상담관’ 운영…건축행정 만족도 높인다


입력 2022.09.26 18:50 수정 2022.09.27 10:57        신태호 기자 (sth0765@dailian.co.kr)

‘건축민원상담관’ 운영을 통해 건축행정 서비스 향상

ⓒ 과천시청 전경


경기 과천시가 건축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건축민원상담관’을 운영한다.


오는 10월부터 운영하는 건축민원상담관은 시에서 건축민원담당관으로 임명된 건축사가 건축 관련 법령과 건축인허가 민원 처리 절차, 행정절차, 건축시공 등에 관해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책이다.


최근 과천시는 원도심 내 단독주택, 다세대주택 등의 재건축 사례가 늘고 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및 과천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 추진 등에 따라 지역 내 건축 관련 민원 및 상담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과천시는 건축민원상담관 운영으로 선제적인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건축행정 전반에 관한 전문 상담으로 시민의 행정 편의를 높이고, 불필요한 민원 발생과 행정 지연도 예방할 수 있을 거라는 시 관계자의 설명이다.


건축민원담당관의 상담은 오는 10월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과천시청(관문로 69) 건축과(본관3층)에서 진행된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과천시 건축과(02-3677-2392)에 사전 신청한 뒤, 담당 공무원의 안내에 따라 정해진 일자에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신태호 기자 (sth0765@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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